상단여백
HOME People&News
‘대행선의 수행과 깨달음’ 학술발표회

한마음선원 부설 대행선연구원(원장 이평래)이 26일 오전 9시30분 안양 한마음선원 본원 3층 강당에서 ‘대행선에서의 수행과 깨달음’을 주제로 제2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학술발표회에서는 △대행선의 수증관에 대한 고찰(김호귀 동국대 교수) △초기불교의 자아관과 선관 해석에 의거한 수행과 깨달음(김준호 울산대 교수) △묘공대행의 수행체계와 자비교화에 대하여(법상스님, 중앙승가대) △화엄에서의 수행과 깨달음(고승학 금강대 교수) △대행의 주인공 관법에 대한 고찰(박소령 동국대 교수) △대행의 증명관 일고(청강스님, 동국대)가 발표된다.

논평자로는 정운스님(조계종 교육원 불학연구소), 정준영 서울불교대학원대학 교수, 안유숙 동국대 교수, 김천학 동국대 교수, 정영식 고려대장경연구소 연구원, 박재현 동명대 교수가 참여한다.

대행선연구원은 “대행스님께서는 신명을 아끼지 않고 수행 정진하셨고 그 증득한 바를 평생 중생교화로 회향하셨다”며 “지난 1년간 공부한 바를 펼치는 학술발표회를 통해 스님의 가르침을 참답게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