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중앙승가대 이사장ㆍ총장 직무대행 선임

승가학원 이사장 직무대행에 법산스님이 선임됐다. 또 성문스님의 중앙승가대학교 총장 의원면직에 따라 교학처장인 김응철 교수가 직무대행을 맡게 됐다. 

학교법인 승가학원은 7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회의실에서 제115차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사회는 이날 설정스님의 조계종 총무원장 퇴진으로 공석이 된 이사장 선출에 앞서 법산스님을 직무대행에 선임했다. 법산스님은 이날 이사로 선임된 원행스님(조계종 총무원장)에 대한 교육부 인가가 이뤄질 때까지 직무대행을 맡게 된다. 

이사회는 또 성문스님의 총장 의원면직 사실을 확인하고, 후임 총장 선출 때까지 교학처장인 김응철 교수가 직무를 대행토록 했다. 성문스님은 지난 8월 9일 설정 총무원장 재임 당시 총무부장에 임명되며 총장직을 사임했으나, 하루 만에 총무부장직 사표를 제출했다. 이후 성문스님의 승가대 총장 자격 여부를 두고 논란이 인 바 있다. 

한편, 이사회는 이날 개방형 이사에 조계종 총무부장 금곡스님과 기획실장 오심스님을 선임했다. 또 안암어린이집 재수탁을 결정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여수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교포커스 기사를 후원해주세요
  •            
후원하기
  • 자승씨 2018-11-08 13:22:03

    새로운 사람좀 써라 이사에 그리도 사람이 없는걸까?
    아니면 지 똘마니만 찾으니 없는 건 아닌지..?
    반문해 보시라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