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염화미소'로 대답?[불교포커스 뉴스브리핑앤비평_3회]
2.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침묵하는 한국불교

오디오 팟캐스트 바로가기

한 주간에 있었던 불교뉴스중 꼭 알아야 할 소식을 뽑아서 정리해드립니다. 그리고 관련 뉴스를 보도하는 불교언론들의 보도를 비교하고 분석하는 비평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불교계가 감로수스캔들과 조계종노동조합 탄압, 그리고 국고보조금 용도와 집행에 의혹을 받고 있는 조계사 템플스테이 홍보관 신축 문제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즈음에 한 가지 문제가 그냥 지나가서는 안된다 싶어서 브리핑앤비평이 다룬 주제가 '낙태죄 헌법 불합치 판결에 공식입장 없는 불교'입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한국천주교주교회의나 한국교회연합이 그 종교를 대표해 공식입장을 세상에 밝혔는데 불교를 대표하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나 대한불교조계종은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이 문제를 다루겠다는 생각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대한 불교계 입장의 내용과 상관없이 왜 아무런 입장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불교포커스 뉴스브리핑앤비평의 생각은 직접 확인하십시오. 관심과 의견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