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감로수스캔들, 참고인 조사 진행 중불교포커스 시즌2 뉴스브리핑앤비평.

오디오 팟캐스트 바로가기

한 주간에 있었던 불교 뉴스 중 꼭 알아야 할 소식을 뽑아서 정리해드립니다. 아울러 관련 뉴스를 보도하는 언론들의 보도를 비교 분석하고 평가해드립니다.

1. 조계종 노동조합 지도부 징계 결정하는 인사위원회 17일 개최
낙산사에 귀양(?)중인 조계종노조 지도부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하는 인사위원회가 17일 열립니다. 당초에는 5월 9일로 예정했으나 취소됐고, 17일 열리는 위원회에서 당사자들의 소명과 함께 징계 결정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계종총무원은 이들의 징계이유를 ‘종무원법 위반’이라고 합니다. 노동조합을 결성해서 하는 징계가 아니라 내부 규정위반임을 강조하는 것은 노조탄압이라는 사회적 비판을 피하고 싶은 속내가 담겨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노동조합 지도부에 대한 징계는 그 수위와 상관없이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된다는 의미가 될 것 입니다.

2. 감로수스캔들 , 참고인 조사 진행중 
 ‘감로수스캔들’을 수사하고 있는 서초경찰서는 고발인 심원섭 조계종노조지부장 조사에 이어 참고인 조사로 (주)도반의 인병철 지회장, 하이트진로음료(주) 송원열 과장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참고인으로 중요인물인 주식회사 정의 관계자들에 대한 참고인 조사도 조만간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로수스캔들의 1차 수사기한은 6월 8일입니다.일정을 감안해보면 자승 전총무원장에 대한 피고발인 조사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불교포커스 시즌2 뉴스브리핑앤비평.
2부 2편에서는 조계종노동조합과 감로수스캔들에 관련된 최신소식을 정리하고 전망해보았습니다.자세한 소식은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개자승 2019-05-17 14:57:16

    개자승을 엄벌하라   삭제

    • 감로수스캔들 2019-05-17 01:46:58

      감로수가 독로수가 된건가?   삭제

      • 글쎄요 2019-05-15 20:07:10

        너무 희망회로 돌리는건 아닌지요?
        오늘 버낭썬 경찰무혐의 수사보고에서 보듯
        감로수 스캔들도 대부분 무혐의 날수도 있고
        몸통이라는 ㅈㅅ당도 순순히 경찰출석 해준다는 보장도 없구요   삭제

        • 이자슥 (경시기) 아 ~~~ ! 2019-05-15 16:07:17

          겨울이 오고있다.종샹이란 놈에게도 전해라.도박하러 해외다니는거 내사에 들어갔다고 ㅎㅎ .꼴푸치는 놈들도 해외로 간다고 탐사보도쪽에서 알아보고있단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