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휴대폰 책 음식 말 잠 NO, 생각 YES청년문화공간 '숨도', 26일 청년대상으로 묵언수행

사일런트 피크닉(Silent Picnic)?
매순간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벗어나기 어려운‘과잉연결시대’에 잠시 모든 화면, 연결에서 멀어져서 자발적 고립을 통한 ‘단절의 경험’을 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사일런트 피크닉은 문화공간 숨도에서 기획단으로 활동하는 청년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인터넷과 휴대폰 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깊게 사고하는 힘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온전히 스스로 생각하고 표출하는 경험을 제공해보자는 것이 행사 취지다.

일종의 묵언 프로그램인 사일런트 피크닉은 26일(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 시간 동안 휴대폰, 책, 음식, 말, 잠은 안 되고 생각은 가능하다는 5無 1有를 지킨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 한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각범)이 지원하고 비영리 법인 다나(대표 송운석)가 운영하는 청년문화공간 숨도에서 열린다.

■ 제목 : ‘사일런트 피크닉(Silent Picnic)’ 
■ 일시 : 2019년 5월 26일 10시부터 오후 5시
■ 장소 : 마포구 백법로71 숨도빌딩 7층(신수동)
■ 문의 : 김용수, 010-9099-9313,  02-717-3535 soomdo@naver.com
■ 문화공간 숨도 소개
문화공간 숨도는 청년들을 위한 강연과 명상, 자발적인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그들이 온전히 깨어있게 하는 내면의 숨 틔움을 위한 열린 공간을 지향한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