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세계불교태권도협회 출범

태권도로 통하여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홍포하기위한 ‘세계불교태권도협회’가 공식 출범한다.

태권도계의 중견지도자 중심으로 모여 6월9일 영천 은해사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는 세계불교태권도협회는 ‘예(禮)’ 와 ‘덕(德)’을 추구하는 태권도정신을 불교의 ‘수행(修行)’과 ‘수신(修身)’에 접목하여 불법을 보다 친근하게 홍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미지출처_다음 블로그 그 길에서 http://blog.daum.net/mooae/15023403

세계불교태권도협회는 우리 고유의 정신과 신체를 수행하고 단련시키는 무술로서의 태권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불자태권도인의 가슴에 사랑과 봉사의 마음을 심어 불교포교활동에 적극 매진할 예정이다.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은 창립총회을 앞두고 “불자 태권도인들이 불법홍포를 하기위해 큰마음을 내준 것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한다.”는 축하와 함께 “참된 불자를 양성함은 물론 불교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불법홍포의 중요한 불사라고 생각하고 세계불교태권도협회가 소기의 목적을 낼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세계불교태권도협회 창립을 계기로 은해사는 불교와 태권도가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