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대행선연구원,'대행선의 선적 위치' 학술대회

한마음선원 부설 대행선연구원은 '선종사에 있어서 대행선의 선적 위치`라는 주제로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학술발표회에서는 △붓다와 대행선사의 정학수행 비교연구 -초기경전(Pāli-Nikāya)와 『허공을 걷는 길』을 중심으로(정준영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교수) △하쿠인白隱과 대행의 대중포교에 관한 연구 (이석환 동국대 교수) △법화천태 교관과 대행선의 관법(오지연 동국대 교수) △한국 근대 선불교의 개혁 노선과 깨침의 사회화(박재현 동명대 교수) △한국 선종사에 있어서 대행선의 위상과 의의(김방룡 충남대 교수) △한국 선종사에서 대행선의 가치(오경후 동국대 교수)가 발표된다.

6월 15일(토) 오전 9시 30분 한마음선원 안양 본원 3층에서 열리는 학술대화에는 조준호 고려대 교수, 원영상 원광대 교수, 최동순 동국대 교수, 박인석 동국대 교수, 정도스님(동국대), 정영식 성균관대 교수가 참여한다.

대행선연구원은 “대행스님께서는 신명을 아끼지 않고 수행 정진하셨고 그 증득한 바를 평생 중생교화로 회향하셨다”며 “지난 1년간 공부한 바를 펼치는 학술발표회를 통해 스님의 가르침을 참답게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아이고 2019-06-06 20:27:39

    정녕 말법이로세
    이미 어제 오늘 일은 아니다만
    매불 매선에 그깟 푼돈에 팔려가는
    저 구역질나는 사이비 학자들이라니
    보라
    돈으로 법을 매매하는 이 말법의 생생한 현장을!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