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만해기념관, 만해 애국시 캘리그라피 기획전3.1운동 100주년 특별기념전 다섯번째, 7월 2일부터 31일까지 양동남작가 초청

남한산성 만해기념관 (관장 : 전보삼)은 양동남 작가의 '만해 애국시 캘리그라피 기획전'을 7월 한달간 연다. 3.1운동 100주년 특별기획전 다섯번째 기획전시로 7월 2일(화)부터 31일(수)까지 남한산성 만해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7월 기획 전시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만해 한용운의 애국과 조국독립의 염원을 담은 “님의 침묵”에 수록된 시, 옥중 시, 한시 등 만해의 문학 세계를 연변 출신의 캘리그라피 작가 양동남 선생이 본인만의 서체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아울러 매주 일요일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는 기획 전시를 연계한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양동남 작가에게 직접 배우는 캘리그라피 수업도 열린다.

관람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10시부터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입장료는 19세이상 일반 2000원, 7세부터 18세사이 어린이, 청소년, 군인, 장애인은 1000원, 6세이하 유아, 국가유공자 본인, 남한산성 거주시민은 무료이다. 20인이상 단체는 일바 1600원, 청소년은 800원이다.

양동남 작가는 "작품과 전시를 준비하면서 전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만해 한용운 선생의 문학작품 에서 예술적, 역사적, 철학적 가치에 초점을 두고 작품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의 우리가 종종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그 고귀한 애국 애족 정신을 잊어버리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라며 이번 전시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19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광주시 후원으로 열린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