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생명과 땅을 살리는 것, 우리 모두의 일이에요!"2019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캠페인 현장 스케치    

지난 6월 18일 화요일 사단법인 푸른아시아, 동북아산림포럼, 미래숲, 인천희망의숲시민협의회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9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6월 17일 유엔이 정한 세계사막화방지의 날을 맞아 전 세계 곳곳에서 사막화 피해를 알리고 사막화 방지를 위한 캠페인 일환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기념행사와 각 단체들이 마련한 시민 체험 부스에서  천연 디퓨저 만들기, 나무 볼펜 만들기와 엽서 꾸미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들을 진행하였다.

푸른아시아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들이 나무 엽서를 꾸민 후, 사막화된 몽골 지도에 붙이는 행사와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주요원인중 하나인 몽골 황사를 소개하는 사막화 사진전도 열려 참가자들의 많은 동참과 관심을 모았다.

이날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기념행사에는 인천단봉초등학교, 서울영훈초등학교 학생 250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카드섹션 및 "세계와 한반도를 푸르게!"구호를 외쳤다.

또한 지구촌에서 사막화가 가장 심한 나라 몽골 유학생이 말의 울음소리를 닮은 몽골 전통악기 연주와 그릇을 여러개 쌓아올리는 공연 등 전통문화 공연도 열렸다.

2019 세계사막화방지의 날 캠페인 (사진출처 : 푸른아시아)
몽골 사막화 지도에 나뭇잎 붙이기 체험행사 (사진출처 : 푸른아시아)
몽골 사막화 지도에 나뭇잎 붙이기 체험행사 (사진출처 : 푸른아시아)
몽골 사막화 지도에 나뭇잎 붙이기 체험행사 (사진출처 : 푸른아시아)
몽골 유학생 전통공연 (사진출처 : 푸른아시아)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