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한북 총무이사의 해야 할 말은 빠진 반박 기고제15회 불교포커스시즌2 뉴스브리핑앤비평
1부 1편 뉴스브리핑앤비평 p.s.(추신)

법보신문의 보도 ‘선학원, 등록분원 “재산 뺏기” 착수 논란(2019.06.21.)’에 대한 반박글이 재단법인 선학원 기관지 불교저널에 실렸습니다.

[오디오 팟캐스트 바로듣기]

한북 총무이사는 장문의 기고 글을 통해 법보신문의 재산 뺏기 주장에 반박했습니다.
긴 글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조계종이 하면 로맨스고 선학원이 하면 불륜’이라는 말로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조계종과 선학원이 엇비슷한 제도를 두고 있는데 선학원에만 문제를 제기한다는 불만입니다. 앞서 13회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선학원측의 주장이 일견 일리있어 보입니다. 출가한 종교인에게 사유재산이라니요...

그러나 장문의 반박글에서도 시원치않게 해명한 부분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왜, 관련 조항의 개정을 적절한 방법으로 공표하지 않았을까?
하도 긴 글이어서 여러번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아무리 보아도 시원한 답은 없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한번 보시겠습니까? 그리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15회 불교포커스시즌2 뉴스브리핑앤비평
1부 1편 뉴스브리핑앤비평 p.s.(추신)은 ‘한북 총무이사의 해야 할 말은 빠진 반박 기고’입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장호진 2019-07-23 17:29:46

    선학원 가지려고 애쓰시는 한북스님, 돈이 그리도 좋습니까? 그냥 빨랑 다 팔아 가지세요.
    선학원 싸악 다 팔아먹는다고 누가 뭐란대요?   삭제

    • 김인수 2019-07-23 17:26:20

      한북스님, 정말 부끄럽지 않으신가요? 어째 성폭행범 법진 같은 중놈이나 따라다니고 그러세요. 그러면서 로맨스 타령이신가요? 그건 선학원 말아먹는 겁니다. 만해, 용성스님 전부 욕 보이는 거 아시지요? 팔아먹으려면 콘돔이나 팔아야 할 성폭행범 법진 중놈이 만해를 판다고 누가 좋게 본답니까? 법진이가 사유재산 운운하는 것은 참으로 가증스럽네요!
      온세상으로부터 전부 손가락질을 당하는 줄 알면서 그러지 마세요. 선학원에서 만해를 팔면 죄업을 벗는다디까? 선학원 가지고 돈냄새 풍기니까 더럽습니다.   삭제

      • 두북 2019-07-16 08:01:22

        애쓰네. 애써
        조계종 정초판도 1,2부리그가 있네 ^^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