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기후변화로 사라지는섬 이주비용 모금합니다"(사)사단법인 국제기후종교시민 네트워크, 기후변화로 사라져가는 남태평양의 작은 섬 타쿠섬 주민들을 위한 이주비용 모금

사단법인 국제기후종교시민(ICE)네트워크는 기후변화로 사라져가는 남태평양의 작은 섬 타쿠섬 주민들을 위한 이주비용을 모금한다.

타쿠섬(Takuu Atoll)은 남태평양 파퓨아뉴기니 북동쪽의 작은 섬으로 전기나 스마트폰 없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이 천년을 지켜온 삶의 터전이나, 지난 수십년간 선진국의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으로 밭에 바닷물이 차고 해안가가 사라져서 대부분의 주민들이 섬을 떠나야만 하는 상황이다.

파퓨아뉴기니 중앙정부 및 지자체의 구체적인 이주계획이 없는 상태에서 섬 주민들은 주민들 스스로 이주 후 정착 및 농사를 지을 토지 확보를 위해 토지 소유주들과 협상을 하고 있으나 그 과정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는 타쿠섬을 떠나야 하는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주비용을 모금하며, 모금된 금액은 '타쿠섬 주민위원회'에 전액 전달할 예정이다. 

문의 : 010-7297-6831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