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사회적협동조합 연꽃향기 'Cool한 나눔투어' 성료

  사회적협동조합 연꽃향기(이사장 이종찬)가 삼복 더위를 맞아 ‘Cool한 나눔투어’를 진행 했다.

  연꽃향기는 사찰, 기업, 단체, 개인으로부터 잉여의 생활 필수품을 기부 받아 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공익법인으로, 7월 초부터 약 한 달동안 서울, 경인지역의 미혼모시설, 장애인복지관, 청소년쉼터, 노인복지관, 하나원,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노숙인쉼터, 틈새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 100여 곳을 일일이 찾아 다니면서 백련냉면 1,900인분, 건강보조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약 1,100상자, 생리대 약2,600여 팩을 전달하였다. 금액으로는 5천만원 상당이다.  3년 전 초등학교 여학생이 생리대 살 돈이 없어서 신발 깔창과 휴지로 생리대를 대신해서 사회적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 전달된 생리대로 청소년 쉼터와 미혼모시설의 엄마들이 특히 고마워했다. 

  이종찬 이사장은 소외된 이웃이 무엇이 필요한가를 고민하여 취약계층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생활필수품을 기부받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다짐했으며, ‘Cool한 나눔투어’ 결과 기해년 6만점의 나눔실적 목표 중에 5만여 점이 전달 되어 올 해 목표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연꽃향기는 백중 회향을 맞아 사찰에서 발생하는 백중 기도용품인 목욕용품, 속옷의 기부를 기다리고 있으며 가을에는 조계사 인근 전법회관에서 미혼모, 여성 청소년,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나눔장터’를 조계종 중앙신도회와 협의중에 있다.

화성시 아르딤 복지관에 생리대 전달 (사진출처 : 연꽃향기)
청소년 쉼터에 백련냉면, 생리대, 프로바이오틱스 전달 (사진출처 : 연꽃향기)
여성보호센터에 백련냉면 전달 (사진출처 : 연꽃향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에 생리대, 백련냉면 전달 (사진출처 : 연꽃향기)
화성시 아르딤 복지관에 생리대 전달 (사진출처 : 연꽃향기)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