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 반야원에서 건강백세운동 특화사업 및 건강증진 사업 펼쳐반야원거주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가 앞장서
사진출처 : 반야원
사진출처 : 반야원
사진출처 : 반야원
사진출처 : 반야원
사진출처 : 반야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지사장 김기주)는 사회적 가치실현 및 지역사회 소외계층 건강관리 지원을 목적으로 2019년 3월 11일부터 사회복지법인 내원 산하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반야원(원장 김정년) 거주 장애인 및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 특화사업(건강백세운동교실,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백세운동교실은 거주인들의 유연성과 근육발달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주2회 1시간 강사(이경숙)의 열정 넘치는 진행으로 거주 장애인들의 건강증진 및 체력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건강백세운동 특화사업 건강강좌 프로그램은 만성질환예방을 위해 거주 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식생활 체험교육으로 푸드아트테라피를 진행하여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 거제시 보건소와 협조하여 금연교육,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검사를 실시하여 만성질환예방 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건강백세운동교실 특화사업 중 월 1회 전통 민속춤 강습을 지원받아 반야오광대 동아리(사자탈춤, 양반탈춤)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그 외에도 난타공연 및 클레이아트(메모꽂이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거주 장애인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 관계자들과 거주 장애인들의 신뢰를 형성하며 모든 프로그램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야원 김정년 원장은 “거주 장애인들의 연령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복합적인 질병들로 고민하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때에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의 건강백세운동교실 특화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거주 장애인들의 변화되는 모습에 매우 뿌듯함을 느낀다. 반야원 거주 장애인들이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제지사  관계자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라고 하였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