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동국대, 2020년 국제 불교인식논리학회 개최

불교학계의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중 하나인 국제 불교인식논리학회가 열린다.

동국대학교는 2020년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제6차 국제 불교인식논리학회 (International Dharmaikīrti Conference) 대회를 전 세계 약 20개국 소속 50여명의 발표자를 비롯하여 150여명의 학자가 참여하는 가운데 부산 신라스테이에서 주관한다.

국제 불교인식논리학회는 1982년 1회 개최 이래 약 7년마다 세계 각국을 순회하면서 개최하고 있는 학술 발표와 논의의 장으로, 일본 교토대학, 오스트리아 비엔나대학,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등에서 열렸다.

해당 학회에서는 불교존재론, 인식론, 논리학을 중심으로 대소승 학파의 교설과 브라만교, 자이나교 등 인접 종교철학을 함께 다룰 것이며, 인도문헌뿐만 아니라 동아시아, 티벳 문헌 등에 대한 세계 최고 학자들의 연구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학자도 불교 인식논리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가츠라 쇼류 교수와 에른스트 슈타인켈너 교수를 비롯한 원로교수들과 세계 각 대학에서 연구 중에 있는 학자들을 포괄한다.

현재 홈페이지 (www.dharmakirti2020.com)를 개설하고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3월부터 발표신청 및 참가신청을 받기 시작하여 10월 1일자로 참가신청이 마감되었다.

이번 학회는 한국의 불교학 연구를 세계에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국내 불교 연구자들과 세계적인 학자들 사이의 교류 및 공동 연구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여, 원효, 원측 등과 같은 한국불교사상가들을 국제적으로 조명할 수 있는 여건도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락처 및 문의 : 우제선 동국대 교수 E-mail: dharmakirti2020@gmail.com

Homepage: https://www.dharmakirti2020.com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