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신간] 화엄이란 무엇인가
화엄이란 무엇인가, 다케무라 마키오 지음, 조배균 옮김, 368쪽, 도서출판 씨아이알

초기대승불교의 대표적인 경전 중 하나인 화엄경을 해설한 책 '화엄이란 무엇인가(다케무라 마키오 지음, 조배균 옮김, 도서출판 씨아이알)'가 나왔다.

이 책은 대승불교의 극치인 화엄경의 풍부한 내용과 동아시아불교의 기조가 되는 화엄사상의 전개에 대하여 그 전모와 핵심 내용을 제시하고 나아가 현대적 가능성까지 언급한 화엄학 해설서이다.

지은이 다케무라 마키오(竹村牧男)는 1948년 도쿄 태생으로 도쿄대학 문학부 인도철학과를 졸업하였다. 문화청 종무과 전문직원, 미요대학 조교수, 츠쿠바대학 교수, 도요대학 교수를 거쳐서 현재 도요대학 학장이다. 전공은 불교학 ․ 종교철학 ․ 유식사상 연구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옮긴이 조배균 교수는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화엄사상을 중심으로 불교철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현재 전남대학교 철학과 BK21플러스 학술연구교수이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