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태국불자들과 함께한 구인사 방문 및 단양 역사문화답사  

천태종 나누며 하나되기(이사장 도웅스님, 천태종 사회부장) 는 10월 28일~29일 
태국에서 방한한 스님과 불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전통문화 체험 및 역사문화 탐방순례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태국 방한단 일행은 의정부 법신사 까티나 축제와 가사공양 대법회에 참석차 방한 하였으며 참가자중에는 싱가포르, 라오스 불자도 함께 동참하였다.

이번 참가자들은  △천태종 총본산 단양 구인사 △ 적멸궁 참배 △ 불교천태중앙박물관 △온달 드라마세트장 △온달 동굴 등을 둘러봤다.

또한 구인사 광명전에서 진행된 태국 자체법회는 “나모 땃사 바가와또”로 시작 되는 예경문과 빠알리어로 된 초전법륜경 법회 및 다도체험 ·염주 만들기 · 숲속 명상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방한단의 어른스님이신 자린스님은 한국불교에 대한 새로움 경험과 처음보는 아름다운 소백산 단풍의 아름다움과 구인사의 매력에 감동을 전하면서 태국 부처님 선물을 증정했다.

참가자 쥬미씨는 한국을 방문하기전 한류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고 하면서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한국 불교를 체험할수 있어 올해 가장 큰 선물을 받았다고 감사를 전했다.

그동안 나누며 하나되기에서는 태국노동자 지원사업으로 건강보조식품과 법당 좌복등을 지원해 왔다.

한편 11월에는 따뜻한 세상만들기 겨울철 김장철을 맞이하여 그동안 함께 교류한 “동남아시아 이주 노동자를 위한 사랑의 김치” 을 전달할 예정에 있다.

태국불자들이 구인사 대조사전을 참배하였다.(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구인사에서 법회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구인사에서 다도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구인사에서 염주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소백산 숲속명상을 하였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천태중앙박물관을 참배하였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소백산 적멸궁을 참배하였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온달동굴을 방문하였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들이 온달동굴을 방문하였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불자 방한단 대표 자린스님이 태국 부처님 선물을 증정했다.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