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한국 불교학술단체의 현황과 발전 방안' 연합 워크숍불교학연구회,동아시아불교문화학회, 인도철학회, 한국불교학회, 한국선학회 연합
12월 20일(금) 오후 13시 동국대학교 혜화관 2층 고순청 세미나실

불교학연구회(회장 : 임승택)는 동아시아불교문화학회, 인도철학회, 한국불교학회, 한국선학회와 공동으로 12월 20일(금) 오후 13시 동국대학교 혜화관 2층 고순청 세미나실에서 '한국 불교학술단체의 현황과 발전 방안'라는 주제로 2019년도 불교학술단체 연합 워크숍을 연다.

1부에서는 이재수 동국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 불교관련 학회 현황 및 상호 발전방안(이병욱 고려대학교 교수) △ 불교 학술지 편집 동일안 모색(차상엽 금강대학교 교수) △ 불교 국제학술지 정보 및 투고방법 (조은수 서울대학교 교수) 를 발표한다.

토론으로는 김희 울산대학교 교수, 강형철 동국대학교 교수, 고승학 금강대학교 교수가 나선다.

이후 2부에서는 권기현, 김방룡, 김성철, 안성두, 임승택 교수가 총평 시간을 갖는다. 

불교학연구회는 "이번 연합 워크숍은 처음으로 불교학 연구를 주도하는 다수의 학회가 참여하여 그간의 불교학술 연구 실태와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이다. 특히 편집 통일안 모색은 각 학회의 편집 방식이 불일치하는 데서 발생하는 개별 연구자의 불필요한 노고를 덜어주게 될 것이며, 국제 학술지 정보 및 투고 방법에 대한 논의는 국내 연구자들에게 국제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취지를 밝혔다.

​불교학연구회에서는 매년 여름과 겨울, 2회에 걸쳐 1박 2일의 일정으로 워크숍을 개최해 오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