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나누며하나되기, 따뜻한 겨울나기 자비의 손길 펼쳐

천태종 나누며 하나되기(이사장 도웅스님, 천태종 사회부장)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로 11월 9일 ~ 11월 29일까지 외국인 이주노동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자비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그동안 외국인 이주노동자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온 나누며하나되기는 관문사.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의 협조를 받아 김장나눔 (5kg, 250박스)  쌀 (200kg) 고구마 (100kg) 달력 (200부) 의류 (2,000점) 구급의약품등 자비의 손길을 펼쳤다.

이번 자비나눔 대상자들은  △ 북한이탈주민· 실향민 △ 고려인 △ 소외계층 △ 몽골 · 베트남·  스리랑카 · 방글라데시 · 태국·  캄보디아 · 미얀마 이주 노동자등으로 김장김치와 사랑의 쌀, 고구마. 의류, 달력등을 안산, 인천, 의정부, 김포, 아산등에 전달했다.

김장김치 체험 참가자 고려인 차이골씨는 김치가 없으면 못산다고 하면서 만들어보기는 처음이라는데 하면서 같은 민족 동포들과 김장을 하니끼 더 좋은 것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그동안 나누며 하나되기에서는 동남아시아 불교국가 노동자 인권 지원사업을 지속해 왔으며 오는 12월 8일에는 베트남 불자 관문사 템플스테이와 의류 생활용품 자비나눔을 끝으로 올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에 있다.

고려인과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몽골불자와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방글라데시불자와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베트남 불자와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실향민 및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연초롱과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캄보디아 불자와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태국 법신사 불자들과 함께하는 자비나눔행사 물품전달 (사진출처 : 나누며하나되기)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