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수미정사회주 종연스님 제14회 인천사회복지상 수상

대한불교조계종 인천 수미정사 회주 종연스님은 2019년 12월 12일 인천하버파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천 사회복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부분 대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 올 해로 14번째를 맞은 인천사회복지상은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해 인천지역 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공로자를 발굴해 선정, 수여하고 있다.

종연스님은 대한불교조계종 수미정사와 영산정사 회주이자 미추홀공덕회 이사장,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 연수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장으로서 매년 어르신잔치를 개최해 미추홀구와 연수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식사대접을 하고, 무료급식소 운영과 긴급 의료비지원, 생활비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노력을 기울여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삶에 지친 현대인들의 힐링공간인 휴휴공간 동국명상원을 지난 10월 연수구 선학동에 개관을 해 운영 중이며, 내년 3월에는 관교노인복지관 운영도 맡아 복지사업 분야의 저변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이날 종연스님은 시상식에서 “추위에 떨고, 배를 곯는 이웃들이 없는 그날까지 복지사업을 이어나가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에 노틀담복지관 좋은세상만들기 봉사단, 자원봉사부분 김정권, 사회공헌부분 이마트 인천권역 봉사자들이 함께 수상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