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2020 북 신년사 분석과 정세 전망 토론회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1월 2일(목) 오후 3시 30분 서울시 시민청 지하2층 태평홀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후 남북, 북미관계 악화속에 이른바 북한의 '새로운 길'의 윤곽을 알 수 있는 2020년 북한 신년사 분석과 향후 정세전망을 하는 토론의 장이 열린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상임대표:영담스님,윤여두,이일영,최완규)는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연구원과 공동으로 2020년 1월 2일(목) 오후 3시 30분 서울시 시민청 지하2층 태평홀에서 '2020 북 신년사 분석과 정세 전망' 토론회를 연다.

김석향 이화여대 통일학연구원장과 최완규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공동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조영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사회로 △ 북한 신년사 분석 및 전망 - 정치, 군사, 남북관계 (김동엽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연구실장) △ 북한 신년사 분석 및 전망 - 국제관계 (황지환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 북한 신년사 분석 및 전망 - 북한 사회, 문화 (김엘렌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연구원 연구위원) 을 발표한다.

토론으로는 임수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북한연구실장, 이상숙 국립외교원 교수, 홍상영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사무총장이 나선다.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은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후 남북, 북미관계가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다. 12월 하순으로 예정된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와 2020년 1월 1일 예정된 김정은 위원장의 신년사에서 북한이 연초부터 언급해온 '새로운 길'의 윤곽이 드러날 예정이다. 이는 한반도 남쪽에서 북과 접하며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우리가 결코 놓쳐서는 안될 내용이다. 따라서 새해를 여는 1월 2일에 이에 대핸 토론회를 연다' 라며 이번 토론회의 취지를 밝혔다.

참가등록비는 무료이다. 문의 : 02-734-7070, 사전등록링크(클릭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