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불교스카우트연맹, 송년 법회 갖고 한 해 마무리여성가족부장관 표창 등 시상하며 격려

  불교스카우트연맹(연맹장 : 성행스님)은 12월 19일 저녁 7시, 종로 전법회관에서 ‘지도자 송년법회’를 열고 불기 2563년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에서 모인 불교스카우트 지도자들은 “언론에 비친 2019년도 불교스카우팅” 동영상을 감상하며 지난 1년간의 불교스카우트 활동을 다시한번 되돌아보았다.

  연맹장 성행스님은 환영 법어를 통해 어린이⋅청소년포교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현실에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스카우트 활동으로 포교에 앞장 선 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격려했다. 성행스님은 이어 “2023년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앞두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더한 원력으로 어린이와 청소년 포교에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참가자들은 ‘축하 시 낭독’, ‘축하 공연’ 등 마련된 프로그램을 관람하며, 그동안의 수고를 서로 위로하며 친목도 도모하였다.

  또 이날 송년 법회에서는 2019년 한 햇동안 불교스카우트 활동 활성화에 공헌한 지도자와 모범 청소년 대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가졌다.

  올해의 최우수 지도자상은 예윤희 직지사 대장이, 올해의 최우수 커미셔너상은 김은경 훈육위원, 평생회원은 계동수 연맹 직할대 지도자, 자랑스러운 청소년 상은 김민서 이산고등학교 학생, 강연수 수리중학교 학생, 김채연 나루고등학교 학생, 홍진호 풍동중학교 학생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 표창은 이유신 훈육위원,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은 이창열 훈육위원이 수상하였다.

불교스카우트연맹 송년법회 (사진출처 : 불교스카우트연맹)
불교스카우트연맹 송년법회 시상식 (사진출처 : 불교스카우트연맹)
불교스카우트연맹 송년법회 (사진출처 : 불교스카우트연맹)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