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 SK브로드밴드 Btv 힐링 컨텐츠 출시
스트레스 완화와 숙면을 위한 B tv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 출시 (사진출처 : 코끼리)

ㅇ 명상 앱 ‘코끼리’, SK브로드밴드 Btv에 입점해 힐링 컨텐츠 확장
ㅇ 혜민스님, 다니엘 튜더 코끼리 명상으로 '힐링 플랫폼' 트렌드 선도
ㅇ 서비스 출시 4개월만에 가입자 14만명 유치하며 국내 대표 명상 앱 자리매김
ㅇ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 수상

㈜마음수업(대표 : 다니엘 튜더)의 명상심리 서비스 ‘코끼리’를 SK브로드밴드(사장: 최진환) Btv에서도 만날수 있다.

‘코끼리’는 혜민스님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명상심리 모바일 앱으로 지난 8월 정식 런칭 후 4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4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국내 앱마켓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 구글 플레이스토어 ‘2019년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다.

Btv에서 제공하는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최근 스트레스, 화, 우울증 등 심리치유와 숙면에 대한 니즈 등 사용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기획했다. 음성 컨텐츠를 영상으로 구현해 사용자들에게 편안한 시간을 선사한다. 

세부메뉴는 다양한 테마, 심리상황 별로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인 혜민스님의 ‘매일명상‘ ▲명상심리 전문가들이 참여한 ‘테마별 명상’ ▲해외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힐링 ’음악’ ▲자연의 소리 ‘ASMR’ 등으로 구성했다. 인공지능(AI) 셋톱박스와 음성인식 리모컨을 활용해 음성발화를 통한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B tv  내 ‘홈’ 및 ‘다큐/라이프’ 메뉴와 ‘B tv 플러스’ 모바일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코끼리 다니엘 튜더 대표는 ”코끼리 명상이 SKB 플랫폼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불면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마음이 편해지는 경험을 선사하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스 완화와 숙면을 위한 B tv '혜민스님의 코끼리 명상' 출시 (사진출처 : 코끼리)

 

모바일 힐링족 트렌드

명상 어플에도 반영된 '모바일 힐링족' 트렌드는 남과 상관 없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려는 한국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한국 사회에서 1인 가구의 숫자는 크게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이 지난 8월 발표한 ‘2018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1인 가구 비중은 전체 가구의 29.3%로 1인 가구의 숫자와 비중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모바일 힐링족을 비롯해 혼자 의식주를 해결하거나 취미생활을 즐기는 일은 점점 보편화하고 있다. '혼코노(혼자 코인 노래방)', '혼밥(혼자 밥먹기)' '혼술(혼자 술먹기)','혼명(혼자 명상하기) 등의 신조어가 이를 반영하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