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불교환경연대 재두루미 먹이주기 생태방생2월 15일(토) 9시 경기도 파주 오금리 재두루미 월동지에서

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만 스님)는 오는 2월 15일(토) 9시 경기도 파주 오금리 DMZ인근 재두루미 월동지에서 2020 재두루미 먹이주기 생태방생을 진행한다. 

불자들은 전통적으로 정월 대보름에 방생을 하는 문화가 있다. 그러나 기존의 물고기 방생은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 방생문화가 왜곡되거나 위축되어 왔다. 하지만 방생은 죽을 목숨을 살려주는 적극적인 자비의 실천으로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널리 전파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불교환경연대는 생태계를 살리는 것이 진정한 방생이라는 취지로 3년 전부터 강가에 버드나무를 심는 생태방생을 해왔고 올해부터는 재두루미와 겨울철새에게 먹이 주는 생태방생을 시작한다. 

올해 2020년 불교환경연대 생태방생위원회(위원장 이봉규)에서는 겨울(1월, 2월, 12월)에는 DMZ인근 재두루미 월동지에서 재두루미 먹이주기 생태방생을 진행하고 봄, 여름, 가을(3월~11월)은 버드나무 방생법회를 전국 주요 강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멸종위기 천연기념물인 재두루미는 매년 파주 오금리등 DMZ일대 월동을 하고 다시 러시아로 먼 거리를 날아간다. 이에 불교환경연대는 날아갈 힘을 비축해야하는 재두루미 및 철새들을 위해 생태방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재두루미 먹이주기 생태방생 프로그램은 불교환경연대 운영위원인 재마스님과 함께 재두루미 먹이주기 생태방생을 하고 김승호 DMZ생태연구소 소장과 함께 DMZ 일대의 생태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교통비, 강사료 포함이다. 점심공양비와 재두루미 먹이 구입비는 별도이다. 참가비 입금계좌는 국민은행, 023501-04-072528 (불교환경연대)이며, 참가신청은 불교환경연대 홈페이지(www.budaeco.org) 또는 아래 참가신청 링크를 클릭한다. 문의 : 불교환경연대 사무처 (02-720-1654)
참가신청 링크(클릭)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