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BTN, 특집다큐 '한국 불교 중흥의 새 역사- 위례 상월선원 90일의 기록' 방영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는 한국불교 중흥을 발원한 아홉 스님들의 원력으로 시작되어 이제는 한국불교의 새로운 성지로 부각된 상월선원의 동안거 90일간의 모습을 담은 특집다큐[한국불교 중흥의 새 역사- 위례 상월선원 90일의 기록]을 2월 12일 수요일 밤 9시에 방송한다.

본 다큐멘터리는 한국불교 최초로 공사 중인 신도시 개발현장에 90일간 난방조차 되지 않는 노천 천막에서 옷 한 벌만을 가지고 씻지도 않고 묵언하며, 하루 한끼 공양과 14시간 정진에 들어간 아홉 스님들의 수행결사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동참한 스님들과 불자들의 수행과 신행현장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지난 90일동안 상월선원에서 이루어진 아홉 스님들의 청규와 똑같이 진행되는 1박2일 무문관 체험, 철야정진 릴레이, 문화축제 현장 등의 모습과 전국에서의 기도동참 열기로 뜨거웠던 상월선원의 24시간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볼 수 있다.

BTN제작 관계자는 “조용하고 고요한 스님들의 수행처만이 아닌 전국의 사부대중이 함께하는 희망과 축제의 불교성지가 된 상월선원의 지난 90일의 모습을 담은 이번 특집 다큐멘터리를 통해 한국불교의 새로운 수행과 신행문화정착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BTN특집다큐멘터리 ‘한국 불교 중흥의 새 역사- 위례 상월선원 90일의 기록‘은 2월 12일(수) 밤9시, 2월 13일(목) 오전8시 30분 , 2월 14일(금) 오후3시에 방송된다.

또한 본 다큐멘터리는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 할 수 있으며, BTN 앱과 홈페이지, 유튜브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