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무료 온라인법회 방송채널 성불tv 개설불교전문 웹에이전시 지안닷컴, ‘성불tv’ 개설 코로나19 극복 발원
유튜브 연동 동영상 제공, 기도접수도 가능

불교전문 웹에이전시 지안닷컴(대표 이성하, http://jiahn.com)은 불교계 최초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법회 방송채널」 무료서비스에 나섰다. 

지안닷컴은 4일 온라인법회 전용방송채널인 ‘성불tv’ (http://sungbultv.com) 를 개설하고 단위사찰 및 포교원 등 불교기관․단체에게 방송채널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불교계도 전국의 사찰 단체가 감염병 확산방지에 솔선수범하고자 대부분의 법회나 행사를 취소 또는 무기한 연기하고 있으 각 사찰마다 불자들과 사찰과의 소통채널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온라인법회의 필요성을 시급히 요구받고 있다. 이에 지안닷컴의 성불tv는 온라인으로 법회를 편리하게 개설할 수 있고, 불자들이 기도나 불공을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는 방송채널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국의 사찰 및 불교기관․단체에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성불tv서비스는 유튜브채널의 동영상 및 실시간 영상을 상황에 맞게 원하는 영상으로 운영 및 배치해 불자들에게 송출할 수 있는 별도의 채널 및 관리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데모영상 : http://sungbultv.com/live/sbtv/ )

지안닷컴 이성하 대표는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온라인법회 방송채널은 불자들이 가정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동참할 수 있어 작금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방송채널 사용방법과 관련해서는 성불tv 홈페이지 매뉴얼 코너에 접속하면 유튜브채널 개설방법 및 스마트폰 생방송촬영 등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성불tv가 제공하는 각 사찰의 전용채널을 이용하면 불특정 다수인에게 공개되는 유튜브 채팅 등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기도상담과 불공신청 등을 손쉽게 접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상담관리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안닷컴은 ‘코로나19’ 위기극복 이후에도 단위사찰 및 포교원 등 불교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성불tv 무료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등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불교계 주요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지안닷컴은 2020년 3월 현재 불교전문포털 사자후닷컴, 대한불교 삼보회 삼보사이버불교대학, 동산반야회, 동방불교대학, 대한불교진각종, 대한불교진흥원, 봉원사, 법현스님 열린선원 등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성불tv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