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대구지역에 코로나19 나눔 행렬에 동참“힘내세요 대구, 우리도 함께할게요!”
대구지역 보건의료 노동자와 쪽방촌 노인 200명에게 김밥 400줄 제공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3.22 21:36
  • 댓글 0

“대구 지역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힘내셔요! 대구”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스님)은 20일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대구 지역 보건의료 노동자들과 쪽방촌 주민을 응원하기 위한 식사 지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업회는 몰려드는 환자를 돌보기 위해 끼니도 제대로 잇지 못하고 고군분투 중인 영남의료원 소속 보건의료 노동자 100명과 무료급식소 폐쇄로 인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 100명에게 총 400줄의 김밥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주 사업회 직원과 노동조합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자발적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된 성금으로 진행되었으며, 대구에서 활동 중인 ‘사단법인 전태일과 친구들’이 성금을 전달받아 김밥으로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사업회 이사장 지선스님은 “대구지역은 2.28 민주운동 등 우리 민주화운동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 사업회에게 있어 매우 의미있는 지역”이라며 “이번 식사 지원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