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단
"이웃이 아프면 나도 아픕니다"문재인대통령, 부처님오신날 메시지 발표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문재인대통령이 메시지를 발표하였다.

문재인대통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 애쓰는 중에 이천 화재로 많은 분들이 희생되었다. 부처님 오신 날 아침, 불자들과 스님들의 마음도 편치 않으실 것 같다. 부처님의 자비로운 마음으로 고인들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유가족들을 위로해주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불교는 국난극복에 크게 기여하였다. 지금도 '청정 사찰 실천'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하며 감염병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불자들은 기부와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을 보듬고, 스님들은 보시를 반납하며 지친 의료인을 위해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개방했다."라고 하였다.

문 대통령은 이어 "오늘부터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이 열리는 5월 30일까지 전국 사찰에서 열리는 '코로나19 치유와 극복을 위한 기도'를 시작한다. 이웃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여기는 자비의 마음이 우리의 힘이고 희망이다. "라고 하면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생명과 안전이 먼저인 나라를 다시 한 번 다짐한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이천 화재의 슬픔을 이겨내며, 반드시 우리의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내겠다. 오늘 부처님 오신 날, 서로를 의지하고 격려하는 마음이 더욱 깊어지고, 부처님의 '대자대비'로 아픔이 치유되길 기원한다."라고 하였다.

"이웃이 아프면 나도 아픕니다"

이천 화재로 많은 분들이 희생되었습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 애쓰는 중에 불행한 일이 생겨 너무 안타깝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분들을 깊이 애도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전화와 구조를 위해 애써주신 소방대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부처님 오신 날 아침, 불자들과 스님들의 마음도 편치 않으실 것 같습니다.
부처님의 자비로운 마음으로 고인들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유가족들을 위로해주길 바랍니다.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불교는 국난극복을 위해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셨고, 아픔을 나눠주셨습니다. 지금도 '청정 사찰 실천'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하며 감염병 극복에 앞장 서주고 계십니다. 불자들은 기부와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을 보듬고, 스님들은 보시를 반납하며 지친 의료인을 위해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개방했습니다. 불교계의 따뜻한 마음은 어제나 국민들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이 열리는 5월 30일까지 전국 사찰에서는 '코로나19 치유와 극복을 위한 기도'를 시작합니다. '부처님의 지혜와 사랑을 스스로 행하는 그때 그곳이 부처님이 오시는 자리'라는 법정 스님의 말씀처럼 기쁨과 희망, 슬픔과 걱정을 국민과 함께 나누는 매일매일이 부처님 오신 날이 될 것입니다.

이웃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여기는 자비의 마음이 우리의 힘이고 희망입니다.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생명과 안전이 먼저인 나라를 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이천 화재의 슬픔을 이겨내며, 반드시 우리의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오늘 부처님 오신 날, 서로를 의지하고 격려하는 마음이 더욱 깊어지고, 부처님의 '대자대비'로 아픔이 치유되길 기원합니다.

* 본 저작물은 청와대에서 2020년 4월 30일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개방한 '청와대 > 청와대 뉴스룸 > 문재인 대통령 > 대통령의 말과 글 > 이웃이 아프면 나도 아픕니다(작성자:청와대)', 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청와대 (https://www1.president.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청와대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아자씨 2020-05-07 01:45:45

    기사의견을 등록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삭제

    • 혜의 2020-05-05 09:22:32

      야이 자슥들아
      년놈은 욕이 아니다.
      불교포커스가 어렵다보니
      정부에 아부하는 쪽으로 선회를 했다.
      문재앙은 친카톨릭적인 행정만 펼치고
      그래서 국캐의원 할 때
      서소문공원을 천주교 성지화 만드는데 일조를 했고
      잘나가면 손에 묵주를 차고 천주교 선전하다가
      욕먹으면 슬그머니 빼는 놈이다.
      지가 대통령이지 천주교 선교자냐?
      널리 인재를 등용해라
      온 자리에 천주교인만 앉히지 말고.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