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최장수 이웃돕기 프로그램, BBS '거룩한 만남' 1,500회 특집방송5월 15일(금) 특집 ‘세상 모든 곳에 부처님의 자비를’ 방송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1,500회 축하메시지 전달
  • 불교방송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5.13 18:41
  • 댓글 0
<거룩한 만남> 타이틀 이미지. 5년째 진행하고 계시는 고양 기쁨정사 지인 스님 (사진출처 : 불교방송)

지상파 방송 최초의 이웃돕기 프로그램인 BBS 불교방송의 <거룩한 만남>이 1,500회를 맞아 특집 방송을 마련한다.

5월 15일 오전 10시 BBS 라디오를 통해 방송 할 특집 <거룩한 만남> ‘세상 모든 곳에 부처님의 자비를’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의 축하메시지를 시작으로 첫 진행자였던 정목 스님의 회고담과 프로그램에 소개된 사례자들 사후 경과를 보고하는 등 그동안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20여 년간 어려운 이웃를 찾아 소개하고 방송 제작에 여러 도움을 준 정도행, 묘본성 보살 자원봉사자들도 직접 출연해 지난 29년의 방송을 추억하고 제작진들과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1991년 4월 5일 첫 방송된 <거룩한 만남>은 청취자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소개해주고 후원금을 모아 전달하는 모금방송으로 현재까지 1,500여 사례에 120억여 원에 이르는 누적 성금을 지원함으로써 지상파의 이웃돕기 프로그램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 6월 19일 <거룩한만남> 1400회 특집 ‘당신의 자비, 세상을 품다’ 행사 개최,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등에 총 성금 1억 원을 전달함. (사진출처 : 불교방송)

이번 1,500회 특집 방송에서 모금된 후원금은 4월 3일부터 방송하고 있는 8부작 특집 <거룩한 만남> ‘난치병 어린이 돕기’에서 모여진 후원금과 함께 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전달 될 예정이다. 

한편 <거룩한 만남>은 100회 단위로 특별한 주제의 특집 방송과 행사를 준비해 사회 곳곳에 부처님 자비심을 펼쳐왔으며 자비 나눔에 뜻에 그 해 각 종단 총무원장 스님과 영부인 이희호 여사, 손명순 여사, 권영숙 여사를 비롯한 각계 주요 인사들의 동참이 끊이질 않았다. 

또 그 동안의 이웃돕기 프로그램으로써 기부문화 확산의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방송대상,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8년 9월 7일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거룩한 만남> 대통령 표창 수여 (사진출처 : 불교방송)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방송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