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불교TV, 부처님오신날 맞아 비구니 진명스님 일일앵커방송 사상 최초, 비구니 스님이 뉴스 앵커로 나선다
6월 1일 BTN불교TV뉴스에서 진명스님 일일 앵커로 나서 전국의 부처님오신날 봉축소식 전해
BTN불교TV는 6월 1일 BTN불교TV뉴스에서 비구니 진명스님이 일일 앵커로 나서 전국의 부처님오신날 봉축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5월26일에 진행된 사전 리허설 장면 (사진출처 : 불교TV)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에서는 불기2564년 윤 사월초파일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한국방송 사상 처음으로 비구니 스님이 뉴스 앵커로 깜짝 나선다.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가 끝난 직후인 6월 1일 월요일 BTN불교TV 뉴스에서는 문화재청 무형문화재위원이자 현재 BTN불교TV와 불교라디오 울림에서 진행을 맡고 있는 진명스님이 방송사상 최초 앵커로 변신하여 뉴스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미 불교계뿐만 아니라 일반 방송사에서도 탁월한 말솜씨와 깔끔한 진행의 대명사로 정평이 나 있는 진명스님은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로 코로나19로 인해 한달 연기된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여 전국에서 봉행된 각종 봉축 행사의 소식을 시청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진명스님은 정심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조계종 총무원 문화부장, 베이징 만월사 주지를 역임했으며, 조계종 중앙종회의원, 문화재청 전문위원 소임을 맡고 있다. 현재 BTN불교TV에서 ‘진명스님의 지대방’과 BTN불교라디오 울림에서 ‘아름다운 세상 진명입니다’를 진행 중이다.

지난 26일 BTN뉴스 사전회의에 참석한 진명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민과 불자님들이 많이 지쳐 계실 텐데 부처님이 우리 곁에 오시는 기쁜 날을 맞아, 부처님오심의 의미를 담은 희망 넘치는 뉴스들을 전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잠시나마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TN뉴스는 2018년도부터 매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2018년에는 중앙승가대 학인스님이 일일 기자로 참여했고, 지난해에는 자현스님(중앙승가대 교수)이 비구스님 최초로 뉴스를 진행했다.

진명스님이 1일 뉴스 앵커로 나서는 BTN불교TV뉴스는 6월1일(월) 오전 7시, 오전 10시, 오후 7시,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전국케이블TV, IPTV(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 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인터넷 홈페이지 그리고 BTN과 BTN뉴스 유튜브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BTN불교TV는 6월 1일 BTN불교TV뉴스에서 비구니 진명스님이 일일 앵커로 나서 전국의 부처님오신날 봉축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5월26일에 진행된 사전 리허설 장면 (사진출처 : 불교TV)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TV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아자씨 2020-06-01 01:26:19

    정신차리길 바랍니다,,,발등에 촛불입니다,,,,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습니다,,,정신차리길 부산 주석처럼(쿤문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