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불교라디오, 찬불가 랜선 콘서트 생방송 진행6월 8일 오후 7시 30분, 언택트(Untact)시대 맞아 울림 오픈스튜디오를 통해 랜선 콘서트
  • BTN불교라디오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6.04 21:10
  • 댓글 3

BTN불교라디오(대표이사 구본일)는 찬불가 보급과 발전을 위해 6월 8일 오후 7시 30분, ‘울림 오픈스튜디오 - 육화림과 함께’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울림스테이션’으로 다양한 가수들과 함께 작지만 의미 있는 관객 초대석을 시도했던 BTN불교라디오는 최근 코로나19 위기가 닥치면서 ‘울림 오픈스튜디오’를 진행하지 못했으나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관객 없이 유튜브 라이브를 기획하였다.

불교음악공동체 육화림은 2008년에 결성한 불교음악 단체로서 전문 음악가들로 구성되어있다. 주로 사찰합창단 지휘를 역임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신작발표회를 10회 이상 개최하여 활동을 넓히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육화림 음반을 발표하여 성악은 물론, 보사노바와 트로트 풍의 음악까지 선보이며 찬불가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BTN불교라디오 DJ 송봉주(자전거를 탄 풍경 멤버)는 이번 라이브를 통해 ‘부디송’이란 공식예명으로, 새 창작곡 ‘다 알고 계실거야’를 최초 발표한다. 이미 찬불가 ‘바라밀’이란 곡으로 대중 찬불가의 새로운 이미지를 선사했던 부디송은 ‘새 노래를 통해 관세음보살의 위신력을 알리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디송의 신곡과 육화림의 앨범곡, 유명 팝과 가곡들까지 총 12곡의 라이브로 채워지는 ‘울림 오픈스튜디오 - 육화림과 함께’는 관객들과 함께하는 일반 음악 콘서트장 못지 않은 분위기로 불교음악에 관심 있는 많은 불자들은 물론, 음악을 좋아하는 많은 비불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 방법은 ‘BTN울림 보이는라디오’ 유튜브 채널을 검색하고 구독하면 라이브 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당일 생방송 유튜브 URL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TN불교라디오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 꽃길 2020-06-05 11:59:00

    6월 8일 저녁은 모두가 유튜브 앞으로 모여야겠네요. 좋은 시간 만들어주시기를 기대할게요   삭제

    • Beat 2020-06-05 11:55:37

      모두가 정말 좋은 일을 해주시네요   삭제

      • 맑음 2020-06-05 11:54:55

        이렇게 좋은 공연을 소개해줘서 고맙습니다. 육화림 여러분의 음반을 잘 듣고 있습니다.
        송봉주님의 바라밀도 참좋은 곡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