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성불연대, '불교페미니즘: 가부장제 이후의 불교' 출간기념 북콘서트7월 14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 빌딩 2층 기룬
코로나19 방역으로 '성불연대TV' 유튜브 방송
  • 성평등불교연대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7.06 16:57
  • 댓글 0

가부장제 이후 여성불교의 모습을 전망하는 불서가 나온다.

성평등불교연대는 종교와젠더연구소 총서2로 “불교는 페미니즘이다”라며 불교페미니즘을 개척한 리타그로스의 책 Buddhism after Patriarchy을 '불교페미니즘: 가부장제 이후의 불교(옥복연 종교와젠더연구소 소장 옮김)'라는 제목으로 한글판을 출간하였다고 밝혔다.

이 책은 가부장제 이후의 불교는 어떤 모습인지, 여성 붓다는 가능한지 등 여성불자로서 저자의 고민은 오늘날 한국의 불교여성들에게도 큰 울림을 준다. 세계적인 불교여성들의 스승인 텐진 팔모스님의 한글 번역본 추천사가 같이 들어있다.
 
한편 책 출간에 맞춰 종교와젠더연구소 주관 성평등불교연대, 불교아카데미, 도서출판 동연, 아카데미 할미 후원으로 7월 14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 빌딩 2층 아파트먼트 기룬에서 '불교페미니즘-가부장제 이후의 불교' 북 콘서트를 연다. 

이날 북 콘서트는 옮긴이 옥복연 종교와젠더연구소 소장의 책 소개와 함께, 불교페미니즘· 기독교페미니즘· 아시아페미니즘이라는 종교간 대화의 자리를 연다. 김영란 세첸코리아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1부는 현경 유니언신학대 종교간의 대화와 에큐메니칼 교수 겸 관음젠스쿨 불교법사, 이은선 한국 信연구소 소장 겸 여성신학자, 최형미 연세대 강사 겸 아시아페미니즘연구자, 가연숙 티벳불교 칼럼니스트를 이야기 손님으로 초청하여 토크쇼를 연다. 2부는 여행작가 정태겸이 사진으로 인도하는 "티벳, 그 거룩한 땅에 피어난 여성 영성" 을 진행한다.

코로나19 방역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현장에는 십여명만 초대하고 '성불연대TV'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방송을 할 예정이다. 행사 영상은 7월 15일 이후 공개할 예정이다.

문의는 02)2261-2265

‘불교페미니즘: 가부장제 이후의 불교’ 책 출간기념 북콘서트 웹자보 (사진출처 : 성평등불교연대)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성평등불교연대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