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BBS ‘거룩한 만남’, 어려운 이웃에게 모금 성금 전달생활고를 겪는 희귀·난치병 중증환자 4명에게 2850만원 지원
  • BBS 불교방송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7.10 17:57
  • 댓글 0

BBS 불교방송은 이웃돕기 라디오 프로그램 ‘거룩한 만남’(진행자 : 지인스님)이 지난 6월 방송에 소개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그 동안 모은 성금 285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생활고로 중증질환을 치료하지 못하는 서울 강서구 강 씨를 비롯한 난치병 어린이 환자 등 모두 4명에게 전해졌으며, 이들은 희귀난치병과 중증질환을 앓고 있지만 생활고로 병을 치료하지 못하다가 ‘거룩한 만남’ 방송을 통해 수술비와 생활비 등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그 동안 불교방송은 매달 성금 전달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초대해 축원기도와 함께 성금을 전달해왔지만 최근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성금 전달식은 생략하고 있다. 

‘거룩한 만남’은 30년 가까이 우리 이웃들과 함께하면서 1,500여 가족에게 117억여 원의 성금을 지원하는 등 우리 사회를 맑고 향기롭게 하는데 기여해왔다.

지난달에는 ‘거룩한 만남’ <난치병 어린이 돕기> 특집 ‘아프지 말아요’를 통해 모금한 6천만 원을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 기탁하는 등 불교계 자비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BS 불교방송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