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BS TV, ‘성철스님의 백일법문’ 육성 완전판 최초 공개22회 이후 미공개분 방송사상 최초공개
매주 월, 화, 수 오전 8시 40분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BBS TV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타이틀 (사진출처 : BBS 불교방송)

대한불교조계종 제 6,7대 종정을 역임한 퇴옹 성철스님의 백일법문이 스님의 육성 그대로 미공개분 포함 완전판으로 방송한다.

BBS 불교방송은 백련불교문화재단과 제휴하여 성철 스님의 육성을 그대로 담은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을 백일 동안의 법문 하나도 빠짐없는 완전판으로 제작해 방송한다고 밝혔다.

‘백일법문’은 1967년 해인사 초대 방장으로 취임한 성철 스님이 그해 겨울 동안거를 맞아 대중을 위해 백일 동안 불교 전반에 대해 강설한 법문으로 방대한 불교 교설 중 근본이 되는 내용만 골라 간명하고 알기 쉽게 풀어내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BBS는 백련불교문화재단에서 소장하고 있는 성철 스님의 육성 법문을 제공받아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영상물을 제작해 배포해 많은 불자들에게 큰 성원을 받고 있다.

특히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22회 이후부터 방송되는 법문은 방송 사상 최초로 공개되는 것으로 불교의 본질과 중도 사상 등의 교리가 완벽하게 정리돼 있어 불교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

BBS TV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은 매주 월, 화, 수요일 오전 8시 40분과 밤 11시 40분에 방영하며, BBS 홈페이지와 유튜브 그리고 백련불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BBS TV ‘성철 스님의 백일법문’ 방송화면 (사진출처 : BBS 불교방송)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