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팔공산 선본사, 템플스테이 수련관 상량식 봉행
  • 팔공산 선본사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7.23 17:31
  • 댓글 0

"선본사 갓바위 부처님과 템플스테이 하세요"

팔공산 선본사는 팔공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 및 산사를 체험하고픈 바램을 담은 템플스테이 수련관의 상량식을 7월 22일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 본사 은해사 주지 돈관 큰스님, 선본사 주지 법성스님, 은해사 국장스님들과 선본사 신도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량식을 가졌다. 

상량식은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마스크 착용하기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면서 진행이 되었다.

이 자리에서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은 선본사 템플스테이 상량식이 있기까지 수고한 선본사 주지스님이하 종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선본사 템플스테이 수련관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이어 선본사 주지 법성스님은 종단 및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의 지원에 감사함을 전하셨고 또한 수고한 종무원, 신도, 공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공사가 원만히 회향되기를 축원하였다.

선본사 템플스테이 수련관은 지상2층의 한식목구조 및 철근콘크리트로 세워지며 1층은 352.43㎡(106.61평), 2층 176.22㎡(53.31평)으로 우선 2018년 말에 1층을 준공을 한 후 이번에 2층 상량식을 가지게 되었다.

올해 말 템플스테이 수련관이 완성되면 팔공산 및 갓바위 부처님을 탐방하는 탐방객 및 신도들의 불교 및 전통문화체험은 물론 문화적 자긍심이 크게 향상될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하여 국민들의 심신의 평안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본사 주변의 사찰인 은해사,동화사, 거조사등 팔공산의 많은 사찰과의 연대로 관광 인프라 구축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팔공산 선본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