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불교스카우트, '화랑도 캠퍼리' 연다8월 14일(금)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경남 하동청소년수련원에서
금오산 등반⋅동물올림픽⋅레일바이크 등 프로그램 다양
  •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7.29 16:11
  • 댓글 0
화랑도 캠퍼리 중 줄타기 (사진출처 :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산하 포교단체인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연맹장 성행스님)은 8월 14일(금)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경남 하동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의 불자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랑도 캠퍼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리는 전국의 불자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신라 화랑도처럼 자연 속에서 심신을 갈고 닦으며 서로를 이해하고, 인성을 함양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중 아침예불, 일요법회, 나눔교육, 참선, 마음등불, 수영, 레일바이크, 탐험하이킹, 동물올림픽, 캠프파이어, 장기자랑, 심폐소생술 익히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첫날인 8월 14일에는 점심공양에 이어 입재식, 반편성 및 반장/부반장 임명, 반기 반노래 제작 및 발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측정, 지도와 나침반, 신라 화랑도란, 나눔 교육 등을 진행하며, 둘째날인 15일에는 아침예불, 금오산 등반, 킴스게임, 잠행, 베이스활동, 수영, 레일바이크, 마음등불, 캠프파이어, 장기자랑을 진행한다. 마지막날 15일에는 일요법회, 참선, 108배, 활쏘기, 원반던지기, 씨름, 볼링 등의 동물올림픽을 하고 회향식 후 점심공양을 마치고 해산한다.

  이번 캠퍼리는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라 마스크를 반드시 쓰고, 체온계로 열을 측정하며, 손 세정제를 비치하여 수시로 소독하고,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문의 전화는 02-722-9033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