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동국대 한문아카데미 연수생 모집2020년 2학기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8월 3일부터 21일까지 접수
  •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8.04 16:25
  • 댓글 0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가 불교한문을 공부할 연수생을 모집한다.

2020년 2학기는 기본, 심화 선발과정과 일반과정으로 나눠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본과정은 4년제 대학 재학생 이상, 조계종 교육원 추천을 받은 스님, 불교한문에 관심있는 소정의 자격을 갖춘 이이며, 심화과정은 불교한문아카데미 기본과정 졸업자, 4년제 대학졸업 이상, 기본과정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자이다. 모집인원은 기본과정 30명 내외, 심화과정 15명 내외이다. 

일정은 8월 3일부터 21일까지 접수를 받아 22일 충무로 영상센터 본관동 227호에서 선발전형을 거쳐 선발하며 합격자 발표는 8월 25일이고 개강은 9월 1일이다. 수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18시30분부터 3시간이다. 조계종 추천 스님의 경우 기본과정 2년 수료 시 3급 승가고시 교육경력(2년)이 인정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치문경훈(선암스님)’, ‘선종영가집(문광스님)’, ‘범어,한문 경전강독(최종남)', '논어(공근식)', '불교한문법(박영록)'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심화과정에서는 ‘대승의장(박해당)’, ‘문집선독(선암스님)’, ‘불가문집 번역연습(성태용)’, ‘기신론 월식기(대진스님)’, ‘선어록(몽산법어)(문광스님)’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수강료는 기본, 심화 선발과정은 학기당 60만원, 일반과정은 과목당 20만원이며, 교재비는 별도이다.

한문아카데미는 “한문고전은 한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각국의 전통문화의 정수가 온전히 담겨 있다”며 “한문 고전의 교육은 과거의 불교를 만나는 통로이자 미래의 불교를 여는 창조적인 열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2-6713-5154, 홈페이지 http://abc.dongguk.edu/academy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