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불교TV, 달라이라마 비대면 온라인법회 방송매주 월요일 오후3시, 밤11시 전 세계 각계각층과 화상즉문즉설 국내최초 TV방송
  • BTN불교TV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8.08 22:53
  • 댓글 0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인한 달라이라마의 비대면 온라인법회 및 화상즉문즉설을 국내 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은 티베트 불교의 세계적 스승 달라이라마가 온라인 영상을 통해 전 세계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비대면 소통을 하며 메시지를 전하는 '달라이라마 특별법문-생명, 평화 그리고 자비'를 국내TV채널로는 최초로 매주 월요일에 방송한다고 밝혔다.

한해에 수만명이 다녀갔던 티베트 망명정부가 있는 인도 다람살라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순례객들의 참배가 쉽지 않고, 또한 1년의 대부분을 전 세계를 다니며 가르침을 전하던 달라이라마도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강연과 법회가 어려워져 온라인법회와 화상즉문즉설을 진행하고 있다.

BTN불교TV는 달라이마라 온라인법회를 국내TV채널로는 최초로 TV를 통해 방송한다.

영어 및 티벳어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국내 시청자들의 편의를 위해 한국어로 전체 번역하여 자막으로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지난 8월3일 방송에서는 달라이라마가 화상채팅을 통해서 700명 이상의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 학생들과의 대화를 다루었다. 코로나19의 위기로 청년들이 가지는 미래 삶에 대한 불안함과 여러 가지 고민을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달라이라마는 “이런 위기에서는 자아 존중감, 열정, 긍정적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물질주의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내면적인 가치들과 어우러져야 한다“며 내면과 감정에 관련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달라이라마 온라인법회 및 화상즉문즉설 '달라이라마 특별법문-생명, 평화, 그리고 자비'는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밤11시에 BTN불교TV에서 방송하며, 방송이 끝난 후에는 BTN홈페이지와 모바일앱, BTN유튜브채널로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TN불교TV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