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불교TV, 9월부터 비대면 신행기도 프로그램 정규편성9월 6일부터 'BTN가족기도' 매주 일요일 정규편성, 한글경전 독송, 매주 일요일 주제별 기도봉행
  • BTN불교TV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8.31 15:44
  • 댓글 0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는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비대면 시대에 맞춘 뉴노멀 불교신행문화 정착을 위해서 9월 6일부터 매주 일요일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BTN가족기도 (이하 BTN가족기도)'를 정규 편성한다고 밝혔다.

일부 타종교 교회의 대면예배 및 대규모 집회로 인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불교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법회와 모임을 취소하고 산문폐쇄도 단행하는 등 발빠른 선제 대응에 나섰다.

이러한 불교계의 대응에 맞추어 BTN불교TV도 지난 7월 6일부터 사찰참배가 어려운 불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11시 30분에 백중기도법회를 7회 제작 편성했고, 다수 시청자들의 호응이 있었다. 

또한 8월 중순부터 시작된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단계가 2.5단계로 상향조정되면서 사찰에서의 신행생활이 여전히 자유롭지 못한 불자들을 위해 매주 일요일 'BTN가족기도'를 정규편성하기로 하였다.

'BTN가족기도'는 9월 6일(일) 오전 11시 30분에 첫 방송하며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기도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글로 된 경전을 독송하며 자막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매주 일요일마다 정기적으로 편성되는 'BTN가족기도'는 음력이 아닌 양력을 기준으로 매주 마다 기도의 부제를 다르게 하였다. 

첫째 주는 초하루 서원기도, 둘째 주는 약사행복기도, 셋째 주는 지장가피기도, 넷째 주는 관음자비기도, 다섯째주(다섯째주 포함되는 달만 해당)는 미타공덕기도로 시청자들과 불자들이 구체적인 의미를 담아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다. 

BTN불교TV측은 “비대면 사회, 언택트 시대라 하지만 집에서 영상을 통해 안전하게 하는 축원과 기도로 불교계의 기도문화가 더 넓고 더 깊어질 수 있다”며, 이번 신규로 정규 편성되는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BTN가족기도'가 불자들의 기존 신행패턴을 이어 나감과 동시에 코로나19가 극복이 되어 사찰방문이 자유로워지면 사찰에서 이루어지는 기도 동참에 더 적극적일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TN가족기도'는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과 BTN앱과 홈페이지, BTN유튜브채널을 통해서 동참 할 수 있으며, 방송 중에 진행되는 축원 동참은 전화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동참문의는 BTN붓다회 1855-0108.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BTN가족기도 안내포스터 (사진출처 : BTN불교TV)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TN불교TV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