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TN, 세계적 명상수행자 잭 콘필드,트루디 굿맨 온라인 강연 공동 주최명상 스승 잭 콘필드,트루디 굿맨 강연 모음 9월 15일부터 6주간 특집 방송편성
  • BTN불교TV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9.11 20:36
  • 댓글 0
잭 콘필드,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 강연모음 시리즈 방송 안내포스터 (사진출처 : BTN불교TV)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는 10월 3일 세계적인 명상 스승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첫 온라인 강연에 명상앱 마보, 불광출판사와 공동 주최로 참여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6주간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강연들을 모아 6주간 방송한다,

이번 온라인 강연은 10월에 열리는 마음챙김 가치 기반 컨퍼런스 위즈덤 2.0 코리아의 사전행사로 준비되었다.

국내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강연은 마보 유정은 대표의 진행으로 각각 ‘위기의 시대, 현명한 자비심에 대하여’, ‘고통을 바라볼 때 생기는 마음의 힘’이라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두 연사와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강연 내용은 한국어 동시 통역이 지원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나 강연 참석자들은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기부금을 후원할 수 있다. 후원금 전액은 행사 종료 후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이 지정하는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10월 1일 (목)까지 온라인 강연을 신청할 수 있다. 강연 신청 및 기타 세부 내용 확인은 위즈덤 2.0 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wisdom2korea.com)를 통해 가능하다

BTN불교TV는 이번 공동주최를 기념하기 위한 특집 방송으로 지난해 있었던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강연을 모아 9월 15일부터 6주 동안 특집으로 방송한다.

이번 특집방송은 '우리의 보살핌이 필요한 세상에 어떻게 사랑을 구현할 것인가?'를 주제로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을 중심으로 한 명상가들의 토론을 위주로 하며,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대담도 포함된다.

9월 1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낮 1시 30분, 밤 11시, 금요일 오후 3시에 만나 볼 수 있다. 

BTN불교TV 구본일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급속히 찾아온 언택트 시대의 많은 변화로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이 때 이번 온라인 강연을 공동주최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불자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도록 앞으로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BTN불교TV 특집 방송은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과 BTN앱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가능하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TN불교TV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