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은해사, 선화여고에 후반기 장학금 지원매년 1억3천만원중 후반기 장학금 4천7백여만원 지원
  • 은해사_불교포커스
  • 승인 2020.09.23 18:50
  • 댓글 0

동곡학원 이사장 겸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은 불교인재양성이 제일 중요한 불사라는 동곡당 일타 대종사의 큰 뜻을 받들어 2010년 경북 영천의 선화여고를 인수한 이후 대대적인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투자를 하고, 영천만이 아닌 전국의 모든 우수한 인재가 면학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해마다 1억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장학금은 선화여고생들이 아무런 근심없이 공부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해마다 신입생에게 교복을 무상 지급을 하는등 지역에서는 보기드문 획기적인 방법으로 선화여고생들을 지원하였다.

또한 우수한 인재들이 사교육을 넘어 심화학습을 할 수 있는 기숙사인 동곡생활관등 면학분위기를 고취하는 좋은 시설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은해사는 올해에도 이미4월1일 장학금 7,791여만원을 ‘대한불교조계종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지원하였고, 이번에 후반기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동곡학원 이사장인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은 “현재 뜻하지 않은 ‘코로나 19’감염등 전반적으로 어려운 여건이나, 불교인재 양성이라는 은사이신 동곡당 일타큰스님의 큰 뜻을 멈출수 없다“며 ”힘이 닿는 한 계속적인 지원을 하여 불교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장학금 전달의 의미를 설명하였다.

은해사는 앞으로도 불교인재 양성의 원대한 불사를 위하여 매진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은해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