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진흥원,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 개설불교의 현대화 · 생활화 · 대중화 설립취지 조명과 시대 상황에 맞는 뉴미디어 포교 방편
주2회 명상특강 ·불교강의 제공
  • 대한불교진흥원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0.05 18:24
  • 댓글 0
대한불교진흥원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 (사진출처 : 대한불교진흥원)

  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 이하 진흥원)은 불교의 현대화 · 생활화 · 대중화라는 재단의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시대 상황에 맞는 불교 홍포를 위해 뉴미디어를 통한 포교 활성화의 일환으로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Hello Buddha TV)'를 개설했다. 

   10월 5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헬로붓다TV'는 정신과 의사 전현수 박사가 체험을 바탕으로 전하는 명상 특강 '명상은 과학이다' 시리즈와 이화여대 철학과 한자경 교수가 현대인들이 궁금해하는 불교의 교리와 수행 방법을 차근히 짚어가며 설명함으로써 불교를 보다 친근하게 공부할 수 있는 불교 강의 프로그램 '불교를 다시 묻다'를 주 2회 업데이트 하고 있다.

   진흥원은 앞으로 유튜브 '헬로붓다TV' 채널을 통해 명상 수행 등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강의와 문화사로 알아가는 세계 불교의 흐름 등 수준 높은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독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헬로붓다TV' 바로가기(링크 클릭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대한불교진흥원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