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 기후변화 시네톡 상영회10월 15일(목) 저녁 7시 정동 프란치스코교육관
  •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0.08 13:13
  • 댓글 0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상임대표 이정배)는 매월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영화를 선정해 상영하는 '기후변화 씨네톡'을 오는 10월 15일 저녁 7시 정동 프란치스코교육관 7층 체칠리아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기후변화 씨네톡 10월 상영작은 "wetheuncivilised A Life Stroy - a film about finding home" (2016년 작, 재생시간 1시간 41분)"이다. 이 영화는 현대 사회의 소비와 소외에 환멸을 느낀 영국 신혼 부부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를 데리고 1년 동안 영국 전국을 여행하며 다른 생활방식의 씨앗을 찾아 미래에 대한 희망을 찾는 이야기이다. 

영화에서 이들은 출가수행자, 잡지편집자, 변호사, 탐험가, 영화감독, 생태 여성주의자, 대안학교교사, 작가, 예술가, 철학가 등 다양한 생태운동 지도자 및 풀뿌리 활동가를 만나면서 우리 시대의 극명한 현실에 맞서면서 친밀하고 삶을 바꾸는 여정에 동참하고, 연결과 소속의 숨겨진 문화를 발견한다. 

이 영화는 깊은 슬픔과 영감을 받은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주며, 생태적 파괴를 영속시키는 구조를 발굴하면서 인류에 대한 영혼의 탐구와 서로와 자연 세계와의 관계 속에서 살기를 열망한다.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Inter-religious Climate and Ecology Network)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범 아시아의 종교와 시민사회 플랫폼으로 1992년 결성됐다.종교,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인권과 커뮤니티에 기반한 행동과 정책 제안, 국제적 협력과 지원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불평등과 취약성을 경감하고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의 복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나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참여 선착순 35명으로 인원제한을 실시하며,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오프라인 현장 상영회 입장을 원하면 반드시 아래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하고, 입장시 마스크 착용및 열체크, 손소독을 실시하며, 입장객간 거리를 유지하며 좌석을 배치한다. 간단한 저녁식사를 제공하나 개인컵 및 텀블러를 꼭 준비해야 한다. 불참시 상영일 하루전까지 사전 통보가 필요하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이들을 위한 온라인 상영회도 10월 15일 저녁 7시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역시 아래 참가신청 링크를 통한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참가신청하기 (클릭)

기후변화 씨네톡 10월 상영작 포스터(사진출처 :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국제기후종교시민네트워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