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BBS ‘거룩한 만남’, 어려운 이웃에게 모금 성금 전달10월 방송 출연 생활고를 겪는 희귀·난치병 중증환자 5가족에게 모금된 성금  3,310만원 지원
  • BBS불교방송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1.11 18:35
  • 댓글 0

BBS 불교방송(사장:이선재)은 이웃돕기 라디오 프로그램 ‘거룩한 만남’(진행자 :지인 스님)을 통해 지난 7월 방송에 소개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그 동안 모은 성금  3,31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10월 방송으로 소개된뇌병변 1급 진단을 받고 시각장애까지 가진 어린이와 척추 협착증과 양쪽 하지 마비로 생계유지조차 힘든 71살의 어르신 등을 포함한 다섯 가족에게 전해졌다.

그 동안 불교방송은 매달 성금 전달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초대해 축원기도와 함께 성금을 전달해왔으나 최근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성금 전달식은 생략하고 있다. 

‘거룩한 만남’은 30년 가까이 우리 이웃들과 함께하면서 1,500여 가족에게 118억여 원의 성금을 지원하는 등 우리 사회를 맑고 향기롭게 하는데 기여해 왔고 불교계와 우리 사회 자비 나눔 실천의 모범이 되고 있다.

BBS는 매주 불우이웃을 위한 방송 ‘거룩한 만남’외에도 지난 3월에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특별 생방송을 편성하였고, 지난 8월에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돕는 특별 생방송 ‘부처님의 자비를 온누리에’를 방송하였으며, 다음 달 12월 한 달은 대한불교조계종 공식 구호기구인 '아름다운 동행'과 함께 송년 특집 모금 방송을 준비해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등 불교계 자비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이와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거룩한 만남’은 기부문화 확산의 공로로 한국방송대상,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고, 이번 대한불교진흥원 주관 제17회 대원상 재가부문에서도 사회 공헌 포교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BS불교방송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