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BBS불교방송, 자연과 산사의 소리 담은 유튜브채널 '닥잠' 개설잠잠한 마음을 위한 힐링 유튜브 채널 '닥잠(DrZAM)' 11월 13일 금요일 오픈, 자연과 산사의 소리가 담긴 ASMR(얼굴이나 목소리 없이 오직 소리만 나오는 동영상) 콘텐츠 제공 
  • BBS불교방송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1.13 21:31
  • 댓글 0
BBS '닥잠' 유튜브 채널 론칭 안내(사진출처 : BBS불교방송)

BBS 불교방송(사장:이선재)는 ASMR(얼굴이나 목소리 없이 오직 소리만 나오는 동영상)을 소재로 한 새로운 유튜브 채널 '닥잠(DrZAM)'을 개설하고 11월 13일(금) 채널 콘텐츠를 공개한다.

‘닥잠’은 닥터 잠잠(DR. ZAMZAM)의 줄인 말로 닥터는 치유의 의미이고, 잠잠은 ZEN(불교의 선) ASMR(자율감각반응소리) Mindfulness(마음챙김) 약자로 한국어 '잠잠하다'에 의미를 더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조용한 상태로 안내하는 치유자를 뜻한다.

ASMR은 얼굴이나 목소리 없이 오직 소리만 나오는 동영상으로 뇌의 심리적 안정감이나 쾌감을 전달하는 위해 사용되는 소리로 최근 다양한 소리의 콘텐츠들이 제작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닥잠' 콘텐츠는 BBS 영상기술국에서 직접 촬영한 자연과 산사의 소리를 담았다. 개설 초기에는 경주 보광사 공양간의 아궁이 장작타는 소리, 합천 해인사 법고 소리, 연꽃밭 풀벌레 소리 등을 제공하며 매달 새로운 힐링의 소리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닥잠'은 힐링의 ASMR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상에 쉼표를 선사하고 마음의 안정과 위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혜정 BBS 뉴미디어전략팀장은 "요즘 코로나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사회활동 제약으로 스트레스를 넘어 불면증,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를 돕기 위한 방안으로 고통을 감소시키거나 병을 치료하는데 활용이 되는 자연의 소리, 사찰의 소리와 영상을 담아 채널을 론칭하게 되었다"며 많은 분들의 구독을 바란다고 말했다.

BBS 불교방송 유튜브 신규 채널 '닥잠'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닥잠' 검색 또는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를 통해 방문 할 수 있다.

'닥잠'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 - 경주 보광사 공양간의 아궁이 장작타는 소리(사진출처 : BBS불교방송)
'닥잠'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 - 합천 해인사 법고 소리(사진출처 : BBS불교방송)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BBS불교방송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