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만해학회 신임회장 이취임식 열려11월 14일 오후 4시 서울 성북동 심우장에서, 신임 회장에 한중옥 화가
  • 만해학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1.16 17:09
  • 댓글 0

 

서울 성북동 심우장에서 열린 만해학회 회장 이취임식  (사진출처 : 만해학회)

만해 스님의 독립운동 정신과 업적을 기리고 그의 사상과 문학을 학술적으로 연구 발전시키기 위해 창립한 만해학회 회장 이·취임식이 11월 14일 오후 4시 서울 성북동 심우장(尋牛莊)에서 열렸다.

 전임회장인 전기철 시인에 이어 새로 선임된 한중옥 만해학회 신임회장은 제주 출생으로 제주 서귀포에서 창작 활동하는 중견 화가이다. 

 취임사에서 한중옥 회장은 "21세기 첨단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에도 만해 한용운 선생은 지역과 세대와 종교를 초월하여 존경받는 민족의 지도자로서 그 정신을 길이길이 후손에게 전승시켜야 할 책무감을 느낀다"며 "요즘처럼 불안하고 우울한 언택트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서도 만해 정신은 절실하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만해학회는 그동안 학술적으로나 재정적으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집단체제 방식의 운영위원회를 두기로 하였으며 초대 운영위원장에 이병교 중국도서문화중심 대표, 그리고 문학·출판업무를 관장하는 사무국장에는 이용헌 시인이 연임하기로 하였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만해학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