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News
제1회 운강명상학술상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12월 12일(금) 오후 2시 '휴앤심 연구소'에서
  • 운강명상학술상 집행위원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2.10 20:56
  • 댓글 0

운강 최훈동 한별정신건강병원장이 명상을 학문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공헌한 연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운강명상학술상이 제 1회 수상자를 발표하였다.

운강명상학술상 집행위원회(이하 집행위원회)는 지난 11월 17일 2020년 제1회 운강명상학술상 우수상으로 양적 연구 부문에 허정문 아주대학교 박사의 '자비명상 수련에서 평등심의 역할: 자비확장성을 중심으로'를, 문헌 연구 부문에 이창규 서울불교대학원대학 박사의 '초기경전의 니밋따에 대한 이해와 선정수행 연구 –아나빠나사띠(Ānāpānassati)를 중심으로'를 선정하였다. 

집행위원회는 최근 3년 동안 발표된 국내 명상 관련 학위논문 및 학술지 논문 40여 편을 대상으로 3개월에 걸친 심사를 거쳤으며, 이번에 선정된 2편의 논문에 대해서는 실용성과 시의성 그리고 학문적 발전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운강명상학술상은 최 원장이 출연한 기금으로 운영되며, 집행위원회는 앞으로도 매년 동일한 수준의 예산 규모로 명상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2일(금) 오후 2시 '휴앤심 연구소'에서 열릴 예정이며, 코로나 2.5단계 방역을 위해 외부인 참석없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다. 시상식에서 두 수상자는 기념 강연을 할 예정이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운강명상학술상 집행위원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