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행/복지
지구촌공생회,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지난 4월 코로나극복 7,300만원 기부 공로로 12월 10일 수상
  • 지구촌공생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2.14 21:47
  • 댓글 0

사단법인 지구촌공생회는 지난 12월 10일 지속적으로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을 받았다.

'적십자회원유공장'은 숭고한 사랑과 봉사 정신을 발휘해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 중 지구촌공생회는 총 7,300만 원의 기부금액을 달성해 '최고명예장'을 수여받았다.

지구촌공생회는 지난 4월 코로나19가 확산될 당시 피해 입은 이웃들과 위험을 무릅쓰고 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 지원을 위해 총 7,300만원을 모금하여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최고명예장은 코로나 피해자들과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지구촌공생회 후원회원의 많은 원력을 모은 결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

성금 전달 당시 지구촌공생회는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국내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구촌공생회는 과거 1990년대 북한 식량난 극복을 위한 지원과 2010년 아이티 지진 피해 지원, 2013년 필리핀 태풍 피해 극복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며 적십자사에 여러 차례 기부한 바 있다.

지구촌공생회는 자비의 두 손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에게 종교, 정치, 문화, 이념을 넘어 보편적 인류애를 실현해가는 국제개발협력NGO로 2003년 설립 이후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몽골, 네팔, 케냐에서 식수지원사업과 교육지원사업, 지역개발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지구촌공생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