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코로나 이후시대' 주제 한국불교학회 동계워크숍12월 23일 (수) 동국대학교 법학관B257 PBL 강의실, 온라인 참여 병행
  • 한국불교학회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2.18 21:19
  • 댓글 0

사단법인 한국불교학회(회장 : 고영섭)는 12월 23일(수) 오후 1시 동국대학교 법학관B257 PBL 강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살아야 할까?'라는 주제로 동계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동국대 자체 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1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불교의 비전' 에서는 김지연 한국불교학회 총무이사의 사회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불교철학의 지혜 (최종석 금강대 명예교수) 를 발표한다.

2부 주제발표에서는 장성우 한국불교학회 총무이사의 사회로 △ 한국불교의 역병 사례와 불교계의 해결책 (한상길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수) △ 기후변화에 대한 불교철학의 대응과 활로 (민정희 국제기후 종교시민네트워크 사무처장) 를 발표한다.

3부 '저(역)자로부터 듣는 나의 불교학'에서는 박재용 한국불교학회 총무이사의 사회로 △ '아포하, 불교 유명론과 인간의 의식': 마크 시더리츠 편저, 권서용 부산대 철학과 강사 외 역 △ '사찰경영, 부처님 법대로 하면 잘된다' (조기룡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수)를 발표한다. 

이후 고영섭 한국불교학회장이 총평을 한다.

워크숍에 앞서 2020년 한국불교학회 불교학술진흥상 시상식도 연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한국불교학회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