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관음종 총무원장,2021년 신년사 발표

2021년을 앞두고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은 신년사를 발표하였다.

신년사

안녕하십니까! 세상의 어지러운 시간을 어떻게 지내십니까? 우선 불자여러분들께서 가내가 안전하고, 무탈하시길 빕니다.
경자년 한 해는 눈에도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코로나19’가 일 년 내내 지구촌의 사람들을 괴롭힌 한 해였습니다.

이렇듯 혼란스런 세월을 우리들은 염불과 기도 그리고 참선으로 인욕의 갑옷을 입고 이겨내야 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의 인연법입니다.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이 난다는 지극히 간단하고 명료한 가르침을 비유와 방편으로 우리들을 깨우치고 있습니다.

지금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도 인연법에 의해 발생하고 창궐해 졌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또한 영생불멸도 없으므로 ‘코로나19’또한 사라져갈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들의 마음가짐입니다.
평소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 하시되 능히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을 갖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어떤 어려움이라도 능히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을 내어야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법화경 비유품을 통하여 “여래는 중생들의 자비로운 아버지”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부처님을 아버지로 두고 있으니 무엇이 두렵겠습니까!
신축년 새해 아버지를 등에 업고 뚜벅뚜벅 황소와 같이 앞으로 나아갑시다. 
나무 청정법신 비로자나불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 파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