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학술
천태종 광수사, 제3회 광수문학상 시상식
  • 대한불교천태종 광수사_불교포커스
  • 승인 2020.12.21 18:57
  • 댓글 0
제3회 광수문학상 시상식 수상자들 (사진출처 : 대한불교천태종 광수사)

대한불교천태종 대전 광수사(주지 무원스님)는 12월 19일 토요일 광수사에서 '2020 대전방문의 해'를 기념하고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문학적으로 위로하고자 제3회 광수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광수문학상은 광수사가 주최·주관하고, 대전문인협회(회장 손혁건)와 광수사 신도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손혁건 대전문인협회장이 참석하여 축하의 인사를 전하였다. 

대전이야기와 불교이야기, 코로나19에 관련된 주제로 열린 이번 광수문학상은 시·산문 등 각 분야 아마추어 작가와 초·중·고교, 대학, 일반부를 대상으로 공모해 약 700여 편의 작품을 접수했다. 

대상에는 방미영(부산 진구)씨의 시 '사발'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했고, 대전시 교육감상에 여인아 학생(대전 관저고), 중고등부 문인협회장상에 김영인(대전 청란여고), 중고등부 동상 박선영(대전 봉우중), 대학일반부 은상에 박선례씨가 시상식에 참석하여 상장을 수여받았다. 이외에도 각 구청장 특별상을 비롯해 금·은·동상 수상자에게도 상금과 상장이 주어졌다. 아울러 수상작품을 엮은 제3회 광수문학상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광수사 주지 무원 스님은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광수문학상에 응모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숨 가쁘게만 살아오던 삶을 잠시 내려놓고, 작은 여유로움을 가지고 진솔한 이야기를 적어 문학작품으로 승화시킨 여여함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반론ㆍ정정ㆍ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이메일(budgate@daum.net)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불교포커스'에서 생산한 저작물은 누구나 복사할 수 있으며, '정보공유라이센스 2.0: 영리금지 개작금지'에 따릅니다. 정보공유라이센스

대한불교천태종 광수사_불교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